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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몰 공지사항

[ 11번가 ] [일반] 취소/반품 관련 유의사항 및 모니터링 안내

등록일
2017-07-13
조회수
823
안녕하세요. 11번가입니다.

 

최근 판매 상품에 대한 상습적인 취/반품 거래 사례로 인한 구매자 불편사항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11번가에서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건전하고 안전한 온라인 거래를 위하여 상품 취/반품 거래에 대한 모니터링을 상시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판매자 이용약관에 따라 판매활동 제한 및 이용 정지가 될 수 있는 사항이니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시어 판매 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상 : 상습 취소/반품 거래 판매자

 ■ 내용 : 전월 상습 취소/반품 거래에 대한 수시 모니터링 (판매자 귀책 사유)

 ■ 제재 : 모니터링 적발 시 1회 경고, 2회 ID 정지

 

참고사항) 판매자 이용약관

 

제5조 (판매회원의 관리의무)

③ 판매회원은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바뀌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해야 하며, 판매회원은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⑪ 판매회원은 상품 등록 후 장기간 판매가 없는 상품 등록을 유지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면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상품 검색의 효율성 제고와

구매자 편의 개선을 위해 해당 상품을 삭제하거나 판매 중단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⑫ 회사는 판매회원의 사유로 배송 완료까지 상당 시간이 흐르거나 취소율이 일정 수준을 초과하면 경고, 신용점수 차감, 아이디(ID) 정지 등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하여 해당 판매회원에게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정책을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정하고 미리 공지합니다.

 

 

건전한 상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판매자님의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