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휴몰 공지사항

[  옥션/G마켓  ] [G마켓/옥션] G마켓 판매회원약관 및 옥션이용약관 개정에 따른 사전공지

등록일
2023-07-01
조회수
417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지마켓입니다.

G마켓판매회원약관과 옥션이용약관 내 개정사항이 있어 사전공지 드립니다.





1. 공지일 : 2023 6 30
2. 시행일 : 2023 8 1
3. 개정사유 : 배송정보 관리강화를 위한 약관개정 사항 추가
4. 개정내용

























약관

현행

개정약관

G마켓 판매회원약관

17(판매회원의 배송정보 입력 의무 및 분쟁 처리 의무) 1

판매회원은 상품을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후, 즉시 ESM PLUS에 상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은 실제 배송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상품에 한해 ESM PLUS에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하며, 실제 배송위탁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품의 배송정보를 입력한 경우 회사는 허위배송정보를 입력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판매회원은 상품을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후, 즉시 ESM PLUS송장번호 등 상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은 실제 배송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상품에 한해 ESM PLUS에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하며, 실제 배송위탁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품의 배송정보를 입력한 경우 회사는 허위배송정보를 입력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판매회원이 ESM PLUS에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지 않았거나 부정확한 정보 입력 등으로 배송증명이나 추적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주문을 취소하고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옥션이용약관

24(배송) 가항

판매자는 주문이 접수되면 ESM PLUS 서비스화면에 발주를 확인하거나 발송예정일 또는 발송관련 정보 등(발송일, 택배사, 송장번호 등)을 입력하여야 하고, 물품발송이 지연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이를 구매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 제1항에 의거하여 판매자는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 물품발송 전에 구매자가 주문 또는 결제를 취소하지 않은 것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기한 내에 상품을 발송하지 않은 경우 상품 판매 제한 또는 옵션 판매 제한, 물품등록 가능 개수 제한 또는 옵션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물품발송시, ESM PLUS 서비스화면에 물품을 발송하였음을 발송일자와 함께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구매자 및 회사로부터 연락 가능한 휴대전화번호에 대한 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휴대전화번호 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 약관 제25조에 따른 송금절차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주문이 접수되면 ESM PLUS 서비스화면에 발주를 확인하거나 발송예정일 또는 발송관련 정보 등(발송일, 택배사, 송장번호 등)을 입력하여야 하고, 물품발송이 지연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이를 구매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 제1항에 의거하여 판매자는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 물품발송 전에 구매자가 주문 또는 결제를 취소하지 않은 것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판매자가 기한 내에 상품을 발송하지 않은 경우 상품 판매 제한 또는 옵션 판매 제한, 물품등록 가능 개수 제한 또는 옵션등록 가능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물품발송시, ESM PLUS 서비스화면에 송장번호 등 물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하며,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구매자 및 회사로부터 연락 가능한 휴대전화번호에 대한 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휴대전화번호 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 약관 제25조에 따른 송금절차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ESM PLUS에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지 않았거나 부정확한 정보 입력 등으로 배송증명이나 추적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주문을 취소하고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관련문의]


개정되는 이용약관에 대한 이의제기 및 관련 문의는 판매자상담센터 G마켓 1566-5707 / 옥션 1588-6345 ESM PLUS 사용문의 계정인 esmplus@corp.gmarket.co.kr을 통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개정 약관의 변경 적용일자 전 (2023 8 1)까지 별도의 이의 제기를 하지 않으실 경우, 해당 이용약관 개정에 동의하신 것으로 보아 시행일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