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SMPLUS입니다.
G마켓/옥션 e쿠폰 카테고리 입점 및 운영 관련 사항 안내 드립니다.
<판매조건 미 준수 상품 적발 시 조치 사항>
현재 e쿠폰 카테고리 등록 가능 여부는 담당 매니저 검토 후 진행되고 있습니다.
임의로 해당 카테고리에 등록한 경우, 신고 및 내부 모니터링을 통하여 직권 삭제 조치 될 예정이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입점 및 판매 조건>
ㅇ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 준수, 전자금융법에 따른 선불업자 등록(대상자) , e쿠폰 판매에 필요한 시스템 구현 가능한 판매자만 입점 가능하오니 아래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신유형 표준 약관에 맞는 상품 등록
1) 상품 속성에 맞는 유효기간 준수, 미사용시 사용 알림 기능, 취소/환불 규정 준수
2) 상품 및 발송된 모바일쿠폰에 대한 문제가 없어야 함
- 상품상세 이미지, 대표 이미지, 브랜드 로고 등에 대한 사용 권한이 있어야 함
- 발송된 쿠폰번호(PIN번호)에 대한 사용유무 확인이 불가한 다른 채널 및 개인간 거래를 통해서 구매한 상품은 판매 불가. (재판매 불가)
2. 전자금융법 선불업자 조건 확인
1) 선불업 등록 판매자 (발행잔액 30억 및 연간 500억 이상 발행자)
- 사전 담당 매니저 확인 및 선불업 등록증 사본 제출
2) 발행잔액 30억원 및 연간 총발행액 500억 미만 판매자
- 사전 담당 매니저 확인 및 발행 잔액에 대한 별도 보증 방법, 증빙안이 있는지에 대한 확인 필요
3) 선불업등록자, 발행잔액 30억미만 및 연간 총발행액 500억미만 판매자도 대행, 대대행 판매 상품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음. (취소/환불/CS 등)
- 사용/환불 이슈 발생시 발행업자에게 책임전가 불가하며 판매자가 우선 고객사항 처리한 후 이후 판매자가 해당 대행 업자에게 청구하여야 함.
3. 시스템 연동 개발이 가능한 판매자
1) API 연동 개발
- 상품 등록/발송정보회신/사용정보 회신/ 쿠폰번호 회신/취소 등 API 를 통한 개발 구현이 가능 해야 함
- 상시 상품 기준 구매 후 3분 이내 발송 가능해야 함
- 발송된 모바일쿠폰에 대한 사용 유무 확인이 가능해야 함
2) G마켓, 옥션 개발사항은 상이하므로 사전에 담당 매너저와 협의
4. 상품 판매 및 발송된 쿠폰번호(PIN번호) 에 대한 고객 응대가 가능한 판매자
1) 게시판, 전화 등 고객 문의(CS)에 응대 처리 가능 및 운영인력이 있어야 함
2) 발송된 쿠폰에 대한 문제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해야 함
< e쿠폰카테고리 입점 순서>
1. 담당 매니저와 입점 검토 요청
- 사업자 정보 및 e쿠폰에 판매에 필요한 기능 구현 및 약관 준수 등 여부 확인 후 입점 여부 피드백
2. 위 사항에 이슈가 없을 경우 판매자 신청 및 API 개발 일정 협의
3. API 개발 및 상품 판매 (해당 사항 별도 안내)
- 해당 API 판매자 및 G마켓/옥션 양사 개발 일정 조율
- 개발 및 테스트 완료 후 상품 판매 시작
* 개발 우선순위 선정 및 일정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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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전성철 매니저 / seojeon@gmarket.com
옥션 유한진 매니저 / hanjinyoo@gmarket.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