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SM PLUS입니다.
옥션에서 구매 결정 및 정산 완료된 주문을 환불 처리할 수 있는 ‘거래완료 후 환불처리’ 기능이 신규 도입됩니다.
앞으로 정산된 주문의 환불이 필요한 경우, 거래완료 후 환불 처리 기능을 이용해 고객센터 도움 없이도 빠른 처리 가능합니다!
l 거래완료 후 환불처리 기능 위치
ESM+ > 주문 관리 > 구매결정완료 > 전체탭/옥션탭 > [거래완료 후 환불처리] 버튼
l 거래완료 후 환불처리 기능 사용 방법
1. 환불하고자 하는 옥션 주문 건을 선택하고, 거래완료 후 환불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오른쪽과 같은 팝업이 뜨면 안내사항을 숙지한 후, 환불하고자 하는 주문이 맞는 지 확인합니다.
3. 구매자 협의 여부 체크 > 동의 버튼을 클릭한 후, 환불처리 버튼을 누르면 즉시 환불 처리됩니다.
l 거래완료 후 환불 처리 기능 사용 전 확인해 주세요!
- 자동 수거지시와 배송비 청구가 불가합니다.
따라서 환불 처리 전 상품이 수거되어야 하고, 상품의 발송/회수로 인해 발생한 배송비에 대해 구매자와의 협의를 먼저 진행 부탁드립니다.
- 환불 처리 이후에는 고객에게 환불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 한 번에 한 건씩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 거래완료 후 환불처리가 완료되면, 해당 주문은 클레임관리 > 반품관리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 정산 완료된 건에 대해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정산 예정 상태인 경우 계좌 송금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 환불할 금액만큼 판매자 예치금이 있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판매자 예치금 부족 시, 예치금 충전 후 처리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 거래완료 후 환불 처리는 옥션 주문 건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G마켓 정산완료 건에 대한 반품/교환은 구매결정완료 > G마켓 탭 클릭 후, 판매자가 직접 반품신청 기능을 사용해 처리 가능합니다.
더욱 좋은 서비스로 판매자님께 더 많은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