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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몰 공지사항

[  옥션/G마켓  ] 우체국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상세 안내 및 조치 사항

등록일
2025-10-03
조회수
32

안녕하세요, 지마켓입니다.

9 26일 오후 8시경 우체국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 대규모 화재가 발생하여 일부 주문 건에 대해 배송완료 처리에 차질이 발생하였습니다다행히 9 30일 오전 11시 이후 물류센터 운영과 G/A 내재화 시스템은 정상화된 상황입니다.

다만, 이번 사고로 최근 3개월간 일부 데이터가 유실되면서 실제 배송이 완료된 주문임에도 배송 추적 데이터가 제공되지 않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체국은 현재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복구 중이며, 셀러 피해 최소화를 위한 협조를 공식적으로 약속한 상태입니다.

 

지마켓은 셀러 여러분의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아래와 같은 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자동 처리: 시스템상 발송 처리된 주문은 약 30일 후 자동으로 배송완료 처리되어 정산 가능합니다.(셀러분들의 별도 조치가 없어도 가능)

2. 조기 정산 지원: 조기 정산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 시 수동 배송완료 처리를 지원해드립니다.

3. 반품 수거 건: 반품은 10월 2일 우체국 정상화 이후 지마켓/옥션 시스템 통해 다시 한 번 재수거 지시가 진행됩니다. 우체국 시스템 정상화 이후 필요 시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즉시 재수거 요청을 접수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사고로 불편을 드리게 된 점 깊이 양해 부탁드리며, 저희는 끝까지 셀러 여러분의 편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따뜻한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