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마켓광고센터에서 알려드립니다.
2024년 8월 28일부터 입찰 가능한 노출보장형 광고의 마이그레이션과 관련하여 추가 사항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으니 광고 운영에 참고 바랍니다.
1. 기존 공지 보기 : https://www.esmplus.com/Home/v2/notice-detail?seq=29087
2. 마이그레이션 대상 광고 입찰(운영)상태
1) G마켓 : [입찰중]
2) 옥션 : [입찰 중 전체], [낙찰예상], [유찰예상], [예약입찰]
3. 마이그레이션 키워드
1) 노출보장형 입찰 키워드 정책
l띄어쓰기 구분 없음
l영문대소문자 구분 없음
2) 키워드 마이그레이션 정책
l띄어쓰기나 영문대소문자를 구분하여 입찰한 키워드는 중복으로 인식하여 “입찰금액”과 “최고가 자동입찰 금액”을 고려하여 더 높은 금액으로 마이그레이션 됩니다.
l예시
아래의 케이스라면 B의 “입찰금액”과 “최고가 자동입찰 금액”을 기준으로 “알카라인AAA건전지” 키워드에 마이그레이션 되고, 낙찰된다면 A, B 키워드 모두 광고가 전시됩니다.
nA : “알카라인 AAA 건전지” 입찰가 600원, 최고가 자동입찰 금액 없음
nB : 알카라인 aaa건전지” 입찰가 500원, 최고가 자동입찰 금액 1,000원
궁금하신 사항은 ESM PLUS, 지마켓광고센터 내 1:1 문의 게시판이나 지마켓 판매회원 광고센터(1577-8134), 옥션 판매회원 광고센터(1544-3143)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