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제휴몰 공지사항

[  옥션/G마켓  ] AI매출업 광고 대행 서비스 오픈 + 공식 대행사 안내

등록일
2024-05-21
조회수
125


AI매출업 광고 대행 서비스 오픈 안내
G마켓/옥션 검색광고 시너지 UP

5월 21일 AI매출업 광고 대행 서비스 오픈


이제 AI매출업도 G마켓 공식 대행사를 통해 운영이 가능합니다.





통합 광고 관리 및 서비스 안내

한 곳에서 한 번에 통합 광고 관리가 가능해요!


G마켓의 주요 검색광고 상품인 파워클릭, AI매출업, 부가서비스의 광고 등록부터 운영까지 전문 마케터를 통해 한 번에 관리 가능하기 때문에 판매활동에 보다 집중하실 수 있어요.



  • 파워클릭

    내 상품을 검색한 고객에게 상위 노출

    고객의 검색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어 높은 매출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AI매출업

    고객 취향에 맞춰 노출되는 초개인화 광고

    AI엔진이 맞춤형 상품을 노출시켜 구매 가능성을 높여 줍니다.

  • 부가서비스

    일정기간 고정 비용으로 노출기회 상승

    일정기간 동안 구매를 통해 안정적으로 노출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G마켓 광고에 대해 더 알아보기

대행사를 통해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 통합 광고 제안 판매자님 목표에 따라 G마켓/옥션의 광고 상품 및 적정 예산을 믹스하여 광고 제안 받을 수 있습니다.

  • 전략적인 광고 운영 키워드별, 상품별, 시기별 특징에 맞게 전략적인 광고 등록과 입찰을 통해 효과적인 광고 대응이 가능합니다.

  • 광고분석 및 최적화 광고 성과 리포팅과 함께 상품/키워드/카테고리 등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지속적인 효율 관리를 진행합니다.

  • 광고 관련 정보 안내 판매자님에게 유용한 혜택, 프로모션, 상품 업데이트 정보 등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안내합니다.





AI매출업과 파워클릭으로 매출 시너지 및 G마켓 공식 대행사 안내

AI매출업과 파워클릭으로 매출 시너지를 경험하세요!


AI매출업과 파워클릭을 동시에 집행하는 판매자분들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요


기준 : 2022년 5월 ~ 2023년 12월 기간 AI매출업과 파워클릭 동시 집행 판매자 수 증가


AI매출업과 파워클릭을 동시에 집행하는 판매자분들은 더 많은 판매 기회우수한 매출 성과를 기록 중이에요.



  • 내 상품의 노출이 2.7배 증가

  • 내 상품 페이지 방문횟수 1.5배 증가

  • 광고를 통한 매출액이 2배 증가

기준 : 2,241개 광고주 계정의 "2021년 7월 파워클릭만 집행" vs "2022년 7월 파워클릭 & AI매출업 동시 집행" 비교 성과

G마켓 공식 대행사를 소개합니다.


바쁜 판매활동과 광고 경험이 부족하여 직접운영이 어려운 판매자님께서는 공식대행사의 전문 마케터를 통해 효과적이고 신속한 광고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G마켓과 공식 계약을 맺은 파트너쉽 대행사를 확인해주세요!



위에 안내된 13개 공식 대행사가 아닌 곳은 G마켓 광고를 대행할 수 없습니다. 공식 대행사가 아닌 곳에 광고 관리를 맡기는 경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나다순 대행사명 노출)


G마켓 공식 대행사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세요?



  • 대행사 운영 판매자의 생생한 후기

  • 이럴 때 대행사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 G마켓 광고를 통한 매출 성장 사례

검색광고 대행사 안내센터 바로가기



대행사를 통해 광고관리 받는 방법 안내

대행사를 통해 광고관리를 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현재 대행사와 매칭이 되어있어요!


"AI매출업 대행 운영을 위해 별도의 추가 프로세스를 진행하실 필요가 없어요!"기존에 대행사를 통해 광고 관리를 받고 계신 판매자님께서는 현재 매칭된 대행사의 마케터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AI매출업 운영에 대한 안내를 받으신 후 광고제안 및 컨설팅을 받으시면 됩니다.


※ 현재 나에게 매칭된 대행사와 마케터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 G마켓 광고센터 접속 > 설정관리 > 하단현재 매칭된 대행사 및 마케터 정보 확인 가능

대행사 정보 확인하러 가기

앞으로 대행사를 통해 광고관리를 받아보고 싶어요!


"몇 가지 간단한 프로세스만 진행하면 대행사 매칭 OK!" 현재 직접광고를 운영하시거나 광고 집행 경험이 없으신 신규 판매자님께서는 아래 대행사 매칭 프로세스에 따라 대행권을 설정하시어 광고 운영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STEP 01. 대행사 선택 대행사 리스트를 확인하신 후 광고운영 대행을 희망하는 업체를 선정하시어 대표번호로 직접 연락 후 대행사 설정을 위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잠깐! 대행사 연결에 도움을 드립니다.

    어떤 대행사에 연락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직접 대행사에 연락하기 어려우세요? 대행사 연결이 필요하신 판매자님께서는 ESM+ 문의 게시판에 대행사 상담신청을 위한 정보를 남겨주시면 대행사에서 먼저 판매자님께 연락드릴 수 있도록 연결해드립니다.

    ※ 대행사 상담 신청하는 방법 ESM+ 접속 > ESM+ 계정(ID)관리 메뉴 > 문의하기 > ESM 문의하기 > 문의유형 [광고] 선택 > 세부유형 [대행사 상담] 선택

    대행사 상담 연결 신청하기

  2. STEP 02. 초대 메세지 발송 판매자분의 정보를 바탕으로 마케터가 G마켓 광고센터에 광고 대행권 설정을 위한 초대메세지를 발송합니다.

  3. STEP 03. 대행권 설정 승인 G마켓 광고센터에 접속하여 대행사로부터 발송된 초대 메시지를 수락해주세요. 판매자분이 직접 메시지 확인 후 승인이 필요하며, 승인을 완료하지 않으시면 대행사 매칭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4. STEP 04. 대행사 매칭 완료 초대 승인 완료 후 대행사 매칭이 완료되며, 대행사 마케터가 대신하여 광고 등록/운영할 수 있습니다. 대행사 매칭 정보 확인 방법 : 광고센터>설정>하단> 매칭 대행사 및 마케터 정보 확인 가능





대행사 운영 관련 궁금증 안내

대행사 운영 관련 궁금증을 해결해드려요




광고 상품별(AI매출업, 파워클릭, 부가서비스) 대행사를 다르게 매칭하여 운영할 수 있나요?


1개 사업자(마스터 ID) 기준 1개 대행사 설정만 가능합니다.(1:1 매칭) ex) 1개 마스터 ID 기준 '파워클릭' 광고상품은 A대행사, 'AI매출업' 광고상품은 B대행사에서 별도 운영 불가


대행사에서 먼저 연락이 왔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연락 받으신 대행사를 통해 광고 서비스를 받고자 하실 경우, 해당 대행사의 광고 대행 서비스에 대해 설명을 충분히 들으신 후 대행사에서 보낸 초대 메시지를 G마켓 광고센터에서 확인하신 뒤 직접 승인하시면 매칭이 완료됩니다. 광고 대행 서비스를 원치 않으실 경우 거절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대행사 연락을 받고 싶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G마켓 광고센터(1577-9625)나 G마켓 광고센터 1:1 문의게시판에 사업자번호를 남겨주시면 대행사에서 더 이상 연락이 가지 않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대행사 광고관리 서비스는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나요?


광고 대행 서비스는 모두 무료로 지원됩니다. 대행사는 판매자에게 별도로 광고운영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대행사를 변경 혹은 대행운영을 종료하고 싶어요.


대행사 변경을 희망하실 경우 변경하실 대행사 마케터의 안내에 따라 대행사 이관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시면됩니다. 만약 더 이상 대행사를 통한 광고운영을 희망하지 않으실 경우 G마켓 광고센터 > 설정관리 > 하단 대행운영 [중지요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G마켓 광고센터 바로가기, 유선문의: 1577-9625(평일 09:00 ~ 18:00), 셀러마케팅허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