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마켓입니다.
최근 판매자님께서 설정한 발송정책 외 타 발송정책으로 배송을 하는 경우가 다수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발송정책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할 예정으로 적발된 위반 상품에 대해 페널티를 부과할 예정입니다.
판매자분들께서는 해외배송과 국내배송의 발송정책이 잘못 설정된 상품이 없는지 점검하여 주시고, 판매활동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마켓은 항상 안전한 인터넷 상거래 문화를 선도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발송정책 위반 사례]
1. 해외배송으로 설정했으나 임의로 국내배송 되는 경우
2. 국내배송으로 설정했으나 임의로 해외배송이 진행됨을 구매자에게 안내하는 경우
> 해외배송 상품의 경우 글로벌셀러로 등록해야 개인통관고유부호 수취가 가능
[발송정책 위반 페널티]
- 1회 적발 : 경고 조치
- 2회 적발 : 적발 상품 직권 판매중단 조치
- 3회 적발 : 등록된 전체 상품 판매중단 조치
※ 위반 행위가 지속 반복되는 경우, ID제한 등의 판매활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판매자들간의 보복성 신고가 잦은 경우, 별도의 내부정책을 마련하여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페널티를 부과할 예정입니다.
[패널티 시행 일자]
2024년 5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