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마켓 광고센터에서 알려드립니다.
G마켓 검색결과 페이지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보다 효과적인 광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광고영역 변경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테스트는 실제 이용 환경에서의 다양한 광고 노출 방식을 실험함으로써, 검색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광고주의 효율적인 운영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테스트 내용과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리니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테스트 개요]
1. 테스트 사이트
G마켓 모바일 (모바일웹 및 앱 포함)
2. 테스트 대상
G마켓 사용자 트래픽의 최대 10% 이내
3. 테스트 광고
- 광고 상품 : 파워클릭, AI매출업
- 광고 영역 : 검색 결과 페이지 전 영역
4. 테스트 일정
2025년 05월 15일 (목) ~ 2025년 09월 30일 (화)
※ 단, 구체적인 테스트는 대상 기간 동안 비정기적, 간헐적으로 이루어지며 개별 테스트는 최대 일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5. 주요 테스트 내용
- 광고 영역의 구성 및 위치가 유동적으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 광고 노출 방식에 일부 변동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일부 광고는 테스트 조건에 따라 일시적으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그 외 테스트 목적에 부합하는 다양한 실험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본 테스트는 다양한 실험 조건에서 비정기적으로 진행되며, 테스트 일정 중에 개별 광고 단위에서의 사전 고지 없이 적용 및 중단될 수 있습니다.
※ 본 테스트는 당사의 사정에 의해 기간이 변경되거나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테스트는 일부 제한된 트래픽 내에서 진행되므로 테스트로 인한 일시적인 노출 변화에 따른 광고 중단이나 철회 요청은 어렵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 테스트는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운영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광고주 여러분의 너그러운 이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광고주 여러분께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테스트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지마켓 광고센터(1577-9625)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